[창원] 헌혈의집 확장 이전 후 혈장 헌혈하고 왔습니다 - 건강한 상식

[창원] 헌혈의집 확장 이전 후 혈장 헌혈하고 왔습니다

2021. 1. 27. 01:29

창원 헌혈의 집 확장 이전 하다! 축하합니다!

창원 헌혈의 집이 기존 정우상가 2층에서 바로 옆 고운메디컬빌딩 5층으로 확장 이전 했다는 소식입니다!

 

저도 헌혈은 꾸준히 하려고 하지만 막상 하려니 시간이 나질 않았어요 매번..

지금껏 헌혈을 15번 했고, 이번 헌혈로 16번이 되었네요.

 

헌혈하기 전 미리 예약을 해야겠다 싶어 찾다 보니 최근 아니 바로 지난주(22일)에 창원 헌혈의 집이 확장 이전을 했다는 기사를 보았어요.

순간 놀라서 어디로 갔지? 멀리 간 거면 곤란한데...라고 생각했지만 바로 옆 걸어서 1분 거리로 옮겼네요.. 다행이었어요 ㅎㅎ

 

바로 옆으로 이전 했어요..ㅎㅎ


경남 창원시 의창구 원이대로 595 고운메디컬빌딩 5층 헌혈의 집

055-286-5161

 

운영시간

평일 10:00 - 20:00

토요일 10:00 - 20:00

일요일 10:00 - 18:00

공휴일 10:00 - 18:00 지정 휴무일 제외


 

헌혈을 장려하고자 뉴스매체에서도 기사를 적극적으로 보내고 있군요.!

창원 헌혈의 집 이전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고 있는 뉴스매체들! 

소식 듣고 많은 분들이 찾아와서 헌혈에 동참해 주셨으면 합니다.. 기자님들도 이참에 헌혈 좀 해주시고...

 

 

사실 창원 헌혈의 집은 놀라운 기록이 있습니다. 

지난해 2020년 전국 최고의 헌혈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전국 139개의 센터 중 1위를 차지했어요. 축하하지 않을 수 없는 소식이죠.

당연 서울 경기 등 수도권이 인구 밀집지역이니 헌혈 참여자가 많을 거라 생각했는데 의외였어요. 

창원 헌혈의 집이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는 건 축하할 일이고 같은 지역민으로서 뿌듯하기도 했어요. 코로나로 힘든 시국에 

창원 시민이 큰 보탬이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

 

이전하기 전 헌혈의 집이 사실 그리 큰 규모는 아니었어요. 관련해서 확장을 해야 한다는 얘기가 나왔나 봅니다.

이에 경남혈액원이 여러 준비과정을 거쳐 확장 이전을 결정했고, 도내 최대 규모의 헌혈의 집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채혈침대는 12개, 문진실 3개 그리고 헌혈자 대기 및 휴식공간도 엄청 넓었습니다.

 

저는 어제(25일) 월요일에 헌혈을 하고 왔어요.

사실 일요일에 하고 싶었는데 혈장 헌혈은 제가 하고 싶었던 시간엔 예약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월요일 회사 퇴근시간에 맞춰 예약을 했답니다.

 

저는 아래 헌혈 어플로 예약했어요. 좋은 취지니 잠깐 소개해 드릴게요^^

저도 사실 예약하면서 처음 사용해 보았어요, 참고로 광고 아니에요.. 헌혈 독려 차 소개해드리는 겁니다 ㅎ;

 

 

우선 아래는 저의 헌혈 기록입니다. 가입하고 들어가니 지금껏 헌혈했던 기록이 고스란히 있네요 :)

이미 헌혈하고 왔으니 이제 16번 했네요. 50번 채워서 은장 받고 싶어요..

 

헌혈이 잘 끝났고, 혈액원에 잘 전달되었다네요. 뿌듯합니다!

 

 

헌혈 후 하루 지나면 어플을 통해서 나의 혈액검사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가 있었어요!!

긴장 반 걱정 반 결과 학인해보니 "정상"입니다. 다행이에요... 후..

 

헌혈하고 개인 건강도 확인해 보았네요 ㅎㅎ

 

 

어플 통해서 헌혈 관련된 것들을 진행할 수 있어요.

 

아래 예약하는 방법도 아주 간단했어요. 혼자 가신다면 개인 예약으로 하시고 헌혈 종류를 선택하면 아래에 가능한 시간이 표시됩니다.

저는 다음번 헌혈 가능한 날이 2월 8일부터라서 (혈장 헌혈은 2주 후에 헌혈 가능!) 미리 예약해 두었어요. 

 

전 2주 뒤에 또 헌혈하러 갑니다!

 

 

어플에서 미리 전자문진 하시면 센터 방문 시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답니다.

전자 문진 또한 간편하답니다.!

 

.

.

.

 

아... 혈액 보유 현황을 보니 O형이 비교적 부족하네요... 

O형 여러분 분발해주세요..

 

저는 미리미리 예약을 했기 때문에 제시간에 도착해서 잠시 기다리다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전자문진은 미리 했고, 채혈과정이 여러 가지 질문을 하시더라고요 대부분 전자문진에 있었던 내용이었는데...

그중 질문하나 가 저에게 해당이 될 뻔했어요..

 

해외 거주 이력 관련된 건데 영국에서 3개월 이상 체류 시 헌혈을 할 수가 없다고 하네요..

다행히도 전 약 2개월 정도 있었던 터라 해당되지 않았는데.. 무려 7년 전 체류 이력인데도 결격사유가 될 수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채혈과정에 혈액형 확인하고, 혈압 측정하고 설명 듣고~ 헌혈의 집 확장 이전 기념품도 받았어요 ㅎㅎ

기념품은 수건이에요. 보들보들하니 촉감이 좋아요.~

 

 

자 이제 피를 뽑으러 왔습니다.

굵은 바늘이 들어올 때 그 느낌이 참 묘합니다.. 따꼼하기도 하고.. 종종 헌혈을 하지만 두근두근 했어요..;;

 

혈장 헌혈 순서는 첫째 일정량의 피를 뽑고(주먹 운동, 쥐었다 폈다를 해줘야 해요), 그 혈액의 성분을 분류하기 위해 오른쪽 사진의 장비 안에서 빙글빙글하다가 연결된 호스로 노란색 액체(혈장)가 조금씩 흐르면서 채워지는걸 볼 수 있어요.

둘째 혈장이 체워지는 동안 뽑았던 혈액은 다시 몸속으로 넣어줘요.

 

이때 기분 참 묘합니다.. 묘해요... 참.. (아프진 않아요..)

 

몇 사이클 돌더니 저만큼 모였넹.. 하하

열심히 주먹 운동과 멍 때리기를 반복하다 보니 어느새 많이 모였네요..

 

뚱뚱해졌네.

 

 

피를 뽑는 동안 기념품도 고르고 헌혈 후 유의사항 등 한번 훑어보았어요.

숙지하고 있어요겠죠^^

 

혈장헌혈 이기에 편의점 모바일 쿠폰 3500원으로 선택했습니다.

전혈/혈소판 하시는 분들께는 블루투스 이어폰(에어 팟?), 무선 충전 패드 등 선택권이 많더군요..

조기에 단종되어서 없다는 얘기도 있던데... 또 준비되면 선택할 수 있겠죠~

 

 

그러는 동안 저의 헌혈이 마무리되어 받아두었던 음료수, 과자, 기념품 그리고 헌혈증서를 챙기고

지혈 대기실에서 10분 동안 지혈하고 집에 갈 수 있었어요.

 

 

나의 16번째 헌혈증서!

 

보건복지부 장관님께 증서 받았습니다..ㅎㅎ

 

 


창원 헌혈의 집 내부

 

 

예약자가 많았네요.. 꼭 헌혈하고자 예약까지 하시고 헌혈하신 분들 멋지십니다!

 

 

 

2021.1.26(월요일)

 

헌혈합시다 :)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